○"삼성석유화학은 26일부터 2004년 기본지키기 캠페인 2탄 "Good Time, Better Life" 시행에 들어간다.
 삼성석유는 주5일제 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능률의 효율을 기하기 위해 워밍업 시간을 감안, 업무 10분전 자신의 자리에 앉아 PC 부팅을 원칙으로 하는 개념의 출근시간 준수를 유도하고 점심시간에도 될 수 있으면 원거리 식사 등을 지양해 업무복귀시간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또 일과중 근무강도 제고를 위해 통신 등 개인활동을 지양토록 하고 불필요한 회의 축소, 온라인 업무강화, 외출·휴가 사전보고 등 업무강화방안을 마련해 두고 있다.
 ○"롯데백화점 울산점은 오는 29일까지 야외광장에서 울산시자원봉사센터와 나눔과 섬김의 집 주최로 "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사랑의 대바자" 행사를 진행중이다.
 총 6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바자회에서는 여름 스포츠 및 바캉스용품이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 되며 신사 브랜드에서는 1만·2만·3만원 초특가전이 열린다.
 이번 사랑의 대바자를 통해 먀련된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거주 결식아동들에 전달된다.
 ○"농협이 "IC칩 기반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26일부터 3개 전 이동통신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농협의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전 이동통신사 모두 호환되는 칩을 개발해 가입이동통신사 구분 없이 모바일뱅킹 전용 휴대폰만 있으면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조회, 계좌이체, 현금인출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또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카드 대신 휴대폰으로 물품구매 결재를 할 수 있고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와 교통카드기능까지 가능하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생산기술직 신입사원 수련대회를 지난 21일부터 2박3일간 가진데 이어 오는 8월11일부터 13일까지는 현대중공업그룹 사무기술직 신입사원 수련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수련대회는 호텔현대경주와 관성해수욕장에서 특강, 업무혁신 워크샵, 팀웍강화훈련, 해변 체육대회, 공동체 체험, 현중인의 밤 등으로 진행된다.
 또 수련대회에는 현대중공업 최고 경영진이 나와 특강을 실시하고,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해 선후배간의 정을 나눈다.
 ○"현대자동차는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고속도로 서비스코너 및 전국 유명 피서지 20곳에서 현대차 소유고객에게 특별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및 오일류 보충 △차량문제 발생시 인근 정비협력업체를 통한 신속한 정비조치 △피서지 인근 패트롤카 서비스 및 전국 긴급출동서비스 강화운영 △입고 고객에 대한 음료(생수) 및 다과제공 등이다.
 서비스 제공기간은 서비스코너는 7월23일부터 8월14일까지이며, 피서지는 7월29일부터 8월8일까지다. 이재명·신형욱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