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삼성아토피나, SK(주), 한화석유화학, 호남석유화학 등 국내 대표 석유화학업체 5개사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화학 탐구 프런티어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유화업계가 화학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교육인적자원부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 행사는 오는 23일부터 9월10일까지 참가를 접수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11월2일 본선 시상식을 개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관은 KAIST가 맡고 산업자원부와 한국석유화학공업협회, 한국화학공학회, 한국RC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이 2인 1팀으로 참가하며 대회 홈페이지(www.ilovechem.co.kr)를 통해 참가를 접수한 뒤 참가팀이 제출한 탐구 수행 제안서를 독창성, 과학적 근거, 과학적 탐구능력 등을 기준으로 상위 30팀을 선발한다.
 예선을 통과한 상위 30팀은 지정과제 또는 자유주제로 한달여간 실험을 통한 연구를 진행하며 실험 결과는 10월 23일 본선대회에서 포스터 및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해 발표하게 된다.
 입상 학생에게는 장학금 수여, 해외 과학캠프 연수, 대회 주관사 입사, KAIST 영재지속교육 기회 부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LG화학은 이번 행사는 미래를 주도할 고등학생들에게 화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우수 인재의 조기 발굴,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