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은 29일 중국 당 서열 4위인 자칭린 정협주석과의 만찬 자리에 그룹 최고 경영자들을 대거 참가시켜 중국과의 관계에 큰 비중을 두고 있음을 반영했다.
 이날 만찬 행사에 현대차그룹에서는 정몽구 회장을 비롯해 현대차의 김동진 부회장, 중국사업담당으로 지주회사 설립을 총괄하고 있는 설영흥 부회장, 생산부문 담당 전천수 사장 등과 기아차의 윤국진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자동차 부품사업을 총괄하는 현대모비스의 박정인 회장, 철강사업 분야의 INI스틸 김무일 부회장과 현대하이스코 이상기 부회장, 금융부문의 현대캐피탈 정태영 사장 등 현대차그룹내 자동차 연관 계열사의 최고경영진도 모두 참석해 중국 최고지도층과의 친분을 다졌다.
○"현대중공업은 유관홍 사장이 지난 25일 회사를 방문한 포스코 강창오 사장 일행을 만나 조선용 후판 등 원자재의 가격과 공급의 안정화를 요청하고, 정기적으로 품질 및 기술교류회를 개최할 것을 제안했으며, 특히 최근 인상폭이 큰 후판 가격의 인하를 강력하게 촉구했다.
 강 사장 일행은 이에 앞서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선박 건조 과정 등에 관심을 보였다.
 지난 24일에는 미국 IBM사의 엘리자베스(Mr. Elizabeth. J)사장이 회사를 방문, 유 사장과 전산자원의 효율화와 생산일정계획 최적화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9월 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다음달 한달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점검과 활동을 벌인다.
 해양청은 이 기간중 집중적인 선박안전점검 활동과 병행해 선원·항만하역종사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또 사업자 간담회를 개최해 해양사고 예방 노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다음달 1일부터 한달간 당첨확률 100%의 "Big Mac, Big Fun 행운의 게임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빅맥 또는 맥도날드 세트 메뉴 고객에 한해 세계적인 농구 스타 야오밍(휴스턴 로키츠 소속)이 그려진 게임카드가 제공된다.
 고객들은 이 게임 카드 설명에 따라 접으면 아이스커피·청량음료·콘·빅맥·맥플러리·맥윙(2조각) 중 한 가지 경품이 나타나며, 메뉴 주문시 카운터에 이 게임 카드를 제시하면 해당 메뉴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재명 jmlee@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