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대표팀은 지난 10일 한.미전에서 잘 싸우고도 아쉽게 비기고 말았다. 이제 마지막 승부는 지금부터다. 한국은 오는 14일 인천에서 열리는 D조 리그 최종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폴란드가 2패로 탈락했기 때문에 한국은 이번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16강의 꿈을 이룰수가 있다. 그러나 포르투갈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FIFA 랭킹 5위이자 이번 대회 우승후보중 한팀으로 꼽히고 있지 않은가. 그러나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면 이를 꺾지 못할 이유도 없다. 포르투갈은 미국과의 경기에서 2대 3으로 진 팀이지만 한국팀은 미국과의 경기에서 1대1의 무승부를 기록했다. 더욱이 미국과의 경기에서는 시종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도 골운이 따르지 않아 비긴 것이다. 상대팀과의 전력을 비교 분석해 볼때 남은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이변이 없는한 16강 진입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공은 둥글다. 지난 대회 우승팀이고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프랑스가 예선 탈락하는 것을 보면서 대회때 마다 많은 이변을 연출한 월드컵 경기가 이번 대회에서도 예외가 아니어서 조금도 방심할수가 없다. 한국팀은 포르투갈을 꺾은 미국을 맞아 선취골을 내주고도 자신감과 투지를 잃지않고 끝까지 선전, 동점골을 뽑아내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여러번의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해 안타까웠지만 안정환의 헤딩 골은 우리에게 16강 희망의 불씨를 살려 놓은 것이다.

 그러나 포르투갈도 한국에 이긴다면 2승1패로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따라서 포르투갈은 사활을 걸고 한국의 골문을 향해 공격해 올 것이다. 지금 포르투갈의 전력은 첫 경기였던 미국전 때와는 완전이 달라졌다고 한다. 그것은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막강한 공격력을 앞세워 4대 0으로 완파해 FIFA랭킹 5위답게 본래의 모습을 보여 주었던 것이다. 한국팀도 최근들어 급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렇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 한국과 포르투갈팀 두나라 선수들은 물러설수 없는 한판승부를 벌이게 된 것이다. 16강을 향한 마지막 승부처, 인천 경기장에서 우리는 월드컵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