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조리학교인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LCB)의 앙드레 쿠앵트로(Andre J. Cointreau) 회장 등 LCB 교수진이 울산과학대학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 및 제과제빵 특강을 실시, 18일 수료식을 갖는다.
 동부캠퍼스 호텔조리과 실습실에서 실시된 특강은 지난 8월 31일 LCB 쿠앵트로 회장이 울산과학대학과 교육교류를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조리 분야는 마르끄 샬로팽(Marc Chalopin) 주방장이, 제과제빵 분야는 장자끄 트라샹(Jean-Jacques Tranchant) 주방장이 맡아 바스크 풍의 닭요리, 허브 크루트 연어요리 등 프랑스 정통요리에 대해 강의했다.
 호텔조리과 채영철 학과장은 "르 꼬르동 블루 조리학교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조리 및 호텔경영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학교라 할 수 있다”며 "이번 특강은 울산과학대학 호텔조리과의 국제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LCB는 울산과학대학과 지난 2001년 12월 LCB 호주 아들레이드 분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해 매년 어학연수 교류를 하고 있으며, 2.5년 과정의 5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철종기자 bigbell@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