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및 기타 무선 장치를 이용한 게임시장은 운영자들의 적절한 마케팅이 이뤄진다면 오는 2006년까지 44억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이라고 조사전문기관 오붐이 17일 밝혔다.

 오붐은 이날 성명에서 무선 게임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대규모의 돈을 지급하는 하드코어 이용자가 아니라 사회 대중을 상대로 한 사업을 펼쳐야한다는 사고의 일대 전환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오붐은 무선 게임시장의 가치는 개별적으로는 막대한 수입을 창출하지 않지만 그 규모면에서 가치있는 목표가 되고 있는 일상적인 이용자들에게 달려 있다면서 이들이 게임을 더 즐기고 더 지출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오붐은 또 이용료의 투명성을 강조하면서 이용자가 운영자의 네트워크가 아닌 자신들의 개인용컴퓨터를 통해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다는 점을 깨닫고 단순히 기술개발이 아닌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을 고수해야한다고 충고했다.

 무선게임 시장은 한국과 일본의 초창기 성공과 더불어 이동 데이터 산업의 상징이 돼왔으며 무선게임 운용자들은 매년 수십억 달러씩 성장하는 이 사업을 금광으로 부르고 있다. 싱가포르 AFP=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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