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쁜 당신(KBS1 오후 8시25분) 여전히 인영의 존재가 못마땅한 기준 어머니는 상견례 자리에 늦게 나간다. 고모는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기준 어머니를 보고 못마땅하다. 기준 어머니는 이왕 이렇게 된 거 한달 안에 약혼식과 결혼식을 다 해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희주는 자신의 전화를 받지 않는 기준에게 화가 난다. 희주는 급기야 탁자 위의 술병들을 다 쓸어버리린다. 깨진 병유리에 상처를 입은 희주는 응급실로 실려간다.
인간극장〈늦둥아 학교가자〉(KBS2 오후 8시55분) 언니들과 나이차가 15살인 늦둥이 진성이. 언니들 없이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철부지다. 어린이집 졸업식이 있는 날, 언니들은 진성이를 꾸미고 어린이집으로 향한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지만 스스로 할줄 아는 게 하나도 없는 진성이를 위해 큰 언니 영지는 이번 방학을 기회삼아 엄격한 교육을 시킨다. 세 언니들이 진성이의 교육에 열을 올리는데는 그럴 만한 사정이 있다.
불량주부(ubc 오후 9시55분) 외식을 가던 수한은 친구의 전화를 받고 아내 미나와 딸 송이를 길거리에 내려놓고 그냥 간다. 수한은 가족들을 속이고 놀다가 다음날 지각한다. 수한은 엘리베이터안에서 새로 부임한 젊은 실장 선우를 몰라 보고 반말을 하며 말실수를 한다. 수한은 거래업체 최 부장과 술을 마시다가 상대가 비아냥거리는 것을 보고 술에 취한 나머지 때린다. 팀장은 실장 선우의 지시로 수한에게 사표를 내라고 한다.
곰팡이(MBC 오후 11시5분) 특별기획 3부작 다큐멘터리. 발효 음식의 신비로운 힘을 겪은 사람들의 생생한 체험담과 다양한 실험 결과를 통해 발효 음식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김치 맛의 비밀을 풀 수 있는 "김치 유전체 지도"가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7년 전 유방암 3기 판정을 받은 주부. 생존을 보장할 수 없었던 수술에서부터 항암치료, 그리고 완치 등 그것을 가능하게 한 신비로운 음식이 무엇인지 직접 들어본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