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젠더 연예인 하리수가 TV드라마에서 트랜스젠더 역을 연기한다.
 하리수는 4월2일 오후 7시55분 첫 방송되는 MBC TV 12부작 새봄 연작기획 〈떨리는 가슴〉에서 트랜스젠더 역을 맡았다. 하리수의 트랜스젠더 역 출연과 함께 지상파 드라마에서 트랜스젠더를 다루는 것 자체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박성수 PD는 21일 "하리수 씨가 트랜스젠더 역을 맡아 2주차 방송분의 주인공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가족 안에 사회적 소수인 트랜스젠더가 있을 때 가족관계와 화해, 해프닝, 휴머니즘을 그리려 한다"고 밝혔다.
 하리수는 3~4부에서 트랜스젠더 박만호 역으로 등장한다. 남자로 태어난 만호는 성적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모른 채 아주 어릴 적부터 여자처럼 살아온 인물로, 2년간 행방을 감췄다가 다시 서른 살에 성전환 수술을 받고 박혜은이라는 이름으로 가족 앞에 나타난다.
 하리수는 지난 2001년 영화 〈노랑머리2〉에서도 트랜스젠더 역할을 맡아 성적 소수자의 아픔을 연기한 바 있다. 국내 TV드라마로는 지난 2002년 KBS 2TV 납량특집드라마 〈도시괴담〉에 출연한 바 있으며, 드라마에서 트랜스젠더 역을 맡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떨리는 가슴〉은 한 가족을 중심으로 인생에서 가장 떨리는 여섯 가지 순간들을 그린 이야기. 배종옥, 김창완, 배두나, 정혜선 등이 출연한다.
 6주간 12부작으로 방송될 이 드라마는 6명의 스타작가와 연출자가 공동으로 창작과 연출에 참여하는 단막극과 연속극이 결합한 새로운 형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하리수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3~4부 〈세상에서 가장 잘한 일〉 편은 〈다모〉의 정형수 작가가 대본을 쓰고 MBC 베스트극장 〈동행〉의 고동선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4월9~10일 방송될 예정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