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밴드(윤밴)의 보컬 윤도현이 오는 5월 초 솔로음반 "Difference"(가제)을 발표한다.
 1994년 솔로로 데뷔한 뒤 윤도현밴드를 결성한 윤도현에게 이 앨범은 솔로 2집인 셈이다.
 오는 5월 초 발매예정으로 후반 작업중인 이 앨범에는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록 위주에서 벗어나 발라드, 펑크, 솔,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담아내게 된다.
 "힙합계의 대부"라 불리는 바비킴을 비롯해 드렁큰 타이거의 타이거JK, T(윤미래), 하덕규, 샘 리, 전해성, 이병훈, 토미 키타, 김신일, 하림, JK김동욱 등이 작사, 작곡자 및 연주자로 참여했다.
 타이틀곡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사랑했나봐"로 이승철의 "긴하루"를 만들어 주목받은 신예 작곡가 전해성이 작사·작곡을 맡았다. 90년대 중반 록발라드로 인기를 끌었던 가수 최민수의 "너의 느낌대로"도 리메이크 된다. 앨범 프로듀싱은 버클리 음대 출신의 신예 프로듀서 김신일이 맡았다.
 이 앨범은 프로젝트성 음반으로 밴드 활동의 연장선상에 존재하고 있다.
 소속사 (주)다음 LMG 김영준 대표는 "윤도현의 솔로 앨범은 일회성 프로젝트이며, 팀의 존속여부와는 무관하다"면서 "음악적으로 윤밴의 다음 음반작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더욱 성숙한 밴드음악을 들려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솔로 앨범은 출시에 앞서 4월말께 멜론(www.melon.com)의 쇼케이스 코너를 통해 미리 공개된다. 윤도현이 모델로 활동중인 브랜드 "마루"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현재 윤도현밴드는 유럽에서 한달간 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