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지난해 일본프로야구 생활을 접고 한화 이글스에복귀한 투수 정민철(30)이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고액 연봉자가 됐다.

 지난 7일 팀 훈련에 합류한 정민철은 21일 구단측과 연봉 4억원에 계약했다고밝혔다.

 구단측은 재계약 대상자(42명)와 연봉협상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99년 일본 진출전까지 8년간 팀에 크게 기여한 정민철에 대해 에이스로서의 자존심을 살려주기 위해 최고 대우를 해줬다고 밝혔다.

 이로써 정민철은 일본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약하다 지난해 귀국한 이종범(기아)과 프로축구 김도훈이 기록중인 종전 최고연봉(3억5천만원)을 갈아치웠다.

 그러나 정민철의 최고액은 현재 「연봉킹」 대결을 벌이고 있는 이종범과 이승엽(삼성)이 각각 구단으로부터 최고 대우를 약속받은 상태여서 조만간 깨질 가능성이높다.

 지난 91년 대전고를 졸업하고 한화에 입단했던 정민철은 99년까지 통산 109승62패 10세이브에 방어율 2.80을 기록하며 국내 프로야구 정상급 투수로 활약했다.

 99년 한국시리즈에서 한화를 정상으로 이끈 뒤 해외진출 자격을 획득,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입단했으나 두터운 선수층과 코칭스태프의 편견으로 기량을 발휘할 기회를 재대로 잡지 못했다.

 2시즌 동안 12경기에 출전해 3승2패에 방어율 4.70을 기록하는데 그친 정민철은한화의 요미우리 임대기간이 완료됨에 따라 재계약하지 않고 지난해 10월 20일 영구귀국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