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23일부터 프로그램 봄 개편을 시행한다. 이번 개편은 MBC가 최문순 사장의 취임과 파격적인 인사 이후 선보이는 첫 개편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MBC는 13일 "'든든한 공익성, 재미있는 주말'이라는 기치 아래 23일부터 텔레비전 봄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듯이 이번 개편은 공익성 추구와 함께 주말 시간대의 경쟁력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최근 5공 인사들의 대본 수정 요구로 화제가 되고 있는 정치드라마 <제5공화국>이 23일부터 토굠일요일 오후 9시40분에 방송된다.

주말 경쟁력 강화는 오락프로그램에서 두드러진다. 토요일 오후 6시5분부터 110분짜리 와이드 버라이어티쇼 <토요일>이 신설된다. 또 <일요일 일요일 밤에>도 대폭 새로운 코너로 꾸몄다.

교양프로그램으로는 국제 뉴스를 심층적으로 전할 가 눈에 띈다. 'One MBC, Worldwide MBC'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MBC가 야심작으로 선보이는 해외시사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토요일 오전 8시15분부터 한 주 동안의 핫이슈를 짚어보는 <생방송 토요이레>가 방송된다. 화요일 밤 12시55분부터는 <다큐월드>가 방송된다.

또 아침토크쇼 <사람향기 폴폴>이 막을 내리고 주부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전달하는 <생방송 정보토크 팔방미인>이 그 자리에 신설된다.

한편 신설프로그램 배치와 함께 일부 프로그램은 시간대를 옮긴다. <토요일>의 신설에 따라 토요일 저녁 방송되던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는 시간을 확대해 금요일 밤 10시대로 이동한다. 또 는 80분으로 확대편성되며, <사과나무>는 수요일 오후 7시대로 이동한다.

또한 주말 MBC 뉴스데스크는 5분 축소되며, 베스트극장은 6개월간 한시적으로 중단된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