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첫 방송된 MBC 특별기획 드라마 '제5공화국'(극본 유정수,연출 임태우)이 일단 호평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시청자들은 특히 드라마 속 세세한 실수까지 짚어내며 관심을 표시하고 있다. 역사적 사실에 대한 논란보다 '옥에 티'가 여러 건 지적된 것. 보안사령관 소장 전두환의 계급을 '少將'이 아닌 '小將'으로 표기한 점, 중앙정보부 청사의 슬로건이 당시에는 없었던 '정보는 국력이다'로 표기돼 있는 점 등이 지적됐다.

또 신재순씨가 보안서약서에 서명하는 장면에서 '성동구 화양동'이 아닌 '광진구 화양동'으로 쓴 점, 또 글씨체가 당시에는 없었던 MS워드프로그램체라는 지적까지 있었다.

이러한 반응에 연출자 임태우PD는 25일 "불과 25년전 일이기 때문에 시청자분들에게 많은 부분들이 눈에 띄는 것 같다"면서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이라 생각하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작은 실수도 물론 고쳐야겠지만, 더 중요한 문제는 큰 흐름"이라며 "더 긴장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마음을 다잡았다.

유정수 작가는 "역사적 사실에 대해서는 국내에 나와있는 거의 모든 관련서적들과 검찰자료를 조사했다"면서 "'옥에 티'는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한편으로는 젊은 시청자들의 관심의 표현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