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박상원(왼쪽)과 황인성(오른쪽)이 엄홍길 대장이 이끄는 휴먼원정대를 응원하기 위해 에베레스트 산을 등반한다. 휴먼원정대는 에베레스트 등반 도중 숨진 동료대원의 시신을 거두기 위해 지난 3월 이미 현지로 출발했다.

박상원과 황인성은 3일 함께 출발, 2주 가량 등반에 나설 예정이다. 해발 6,300m 지점에 설치된 전진캠프에 도착하는 것이 1차 목표. 황인성은 그 곳에서 하루 더 위쪽으로 등반할 계획이다.

엄홍길 대장과 친분이 있는 박상원은 "동료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에베레스트에 오른다는 이야기를 듣고 무척 감동했다. 김치 한 조각, 고추 한 봉지라도 전달해서 도움을 주고 싶었다. 우리는 응원부대이자 보급후송부대인 셈이다"라고 말했다.

황인성도 "예정대로라면 우리가 전진캠프에 도착할 때쯤 휴먼원정대가 시신을 거둬 내려올 것이다. 가능하다면 위령제를 함께 지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 이 같이 높은 산에 등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에 따라 나름대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상원은 "6월로 예정된 철인3종 경기 출전 때문에 최근 체력 훈련을 하고 있었다. 체력은 별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오히려 고소 적응 문제가 신경 쓰인다"라고 말했다.

황인성도 5주 전부터 한 등반학교에서 강도높은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두 사람 포함, 6명이 이번 등반을 함께 한다.

두 사람은 바쁜 스케줄 때문에 다른 대원들보다 먼저 하산한다. 황인성은 17일, 박상원은 18쥨20일께 서울로 돌아온다.

박상원은 최근 SBS 드라마 '토지'에, 황인성은 SBS 드라마 '사랑공감'에 출연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