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석 감독 본인이 책임을 지고 직접적이고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언론을 통한 공식적인 사과를 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배우 최민식과 송강호가 2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24일 조선일보에 실린 강우석 감독의 인터뷰 내용에 대한 해명 및 반박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강 감독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성명서를 낭독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약 1시간 넘게 격앙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기자회견에 앞서 송강호는 "이 자리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가칭 매니지먼트협회간의 갈등에 대한 옹호나 대변의 자리가 아니다"라고 전제한 뒤 "강우석 감독에 의해 실명이 거론된 배우와 소속사의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고자 마련한 자리"라고 밝혔다.

송강호는 "강우석 감독이 발언한 내용 중 최민식씨와 소속사 브라보엔터테인먼트, 송강호와 매니저 심필보씨가 마치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것처럼 매도하고 진실을 호도한 것은 매우 유감"이라면서 "왜곡되고 진실과는 다른 내용이 언론에 공개된 것에 대해 개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회사의 이미지를 손상시킨 강우석 감독에게 해명과 언론을 통한 직접적인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민식은 "6월24일 조선일보 기사를 접하고 순간적으로 숨이 멎는 듯 했다. 기사 서두의 '배우들 돈 너무 밝혀요'라는 강우석씨의 폭언이, 현재 불거져있는 영화계 문제를 과연 진심으로 해결하려는 사람으로서 적절한 발언인지 이 자리를 빌려 묻고 싶다"고 격앙된 목소리로 반문했다.

두 배우는 '높은 개런티 때문에 영화의 완성도가 낮아진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여 항변했다.

최민식은 "실명을 거론해서 비판했듯, 똑같이 실명을 거론해서 공식적인 언론을 통해 사과해주기 바란다. 만약 그런 사과가 없다면 법리적인 해석을 통한 대응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