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동도시가스(대표 이형기)는 한국증권거래소에서 선정하는 "2002년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는 기업지배구조 모범기업 선정작업을 거친 결과, 기업지배구조 모범기업 3사, 우수기업 6사, 모범최고경영자 1인 및 모범사외이사 3인을 선정, 지난 2일 한국증권거래소 종합홍보관에서 시상식을 거행했다.

 경동도시가스는 기업지배구조개선을 통한 기업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성실공시 풍토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려 투자자보호 및 증권시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2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 한국증권거래소이사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

 이형기 사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할 확실한 경쟁력의 기초는 투명한 경영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면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기업의 지배구조개선을 민간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에 관련된 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모범기업 등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하기 위해 학계, 연구기관 및 업계 종사자 등 23명으로 구성된 "기업지배구조개선위원회"(위원장 정광선)를 설치했다. 이상환기자 newsgu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