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이 시사저널이 조사한 엔터테인먼트업계 파워 1위에 선정됐다.

18일 발매되는 시사주간지 시사저널이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해 엔터테인먼트업계 오피니언리더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수만은 전체의 34%에 달하는 높은 지지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설문조사는 영화와 드라마, 음반 등 대중문화 업계 종사자들이 대상이 됐으며 연예인, 연예기획사, 작곡가, 감독, 드라마 PD, 작가, 투자자, 유통업자, 제작자, 정책입안자, 교수, 연구자, 기자, 한류카페 회원 등 500명이 참여했다.

시네마서비스의 강우석 감독과 사이더스 HQ의 정훈탁 대표는 11.8%로 공동 2위를 차지하며 각각 영화인과 매니지먼트업계 종사자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4위는 싸이더스F&A의 차승재 대표로 강우석 감독보다 1% 포인트 적은 10.8%를 얻었으며 강제규 감독은 7.8%로 5위에 오르며 감독들 중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김종학 PD와 윤석호 PD는 각각 5.6%와 5.4%로 6위와 7위에 올랐으며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이사룒3.8%룓, 박찬욱 감독룒3.8%룓, 배우 배용준룒3.6%룓, 정동채 문화부장관룒3.6%룓이 뒤를 이어 10위권에 포함됐다.

시사저널은 결과에 대해 "콘텐츠 제작자들이 상위권에 대거 포진돼 정책입안자나 투자자보다 더 높은 파워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과거 연예 권력을 독점하던 방송사의 영향력이 퇴색한 반면 연예인과 연예기획자, 외주제작자의 파워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한편 각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분야별 최고를 뽑는 항목에서는 정훈탁룒연예기획자룓, 박찬욱룒감독룓, 김종학룒PD룓, 김수현룒작가룓이 각각 수위를 차지했다.

또 한류 관련 항목에서 응답자들은 최고의 한류스타로 배용준룒76.6%룓을, 최고의 한류드라마로 '겨울연가'룒78.2%룓를, 최고의 한류 가수로 보아룒67%룓를 각각 압도적인 지지로 꼽았으며, 최고의 한류 영화로는 '태극기 휘날리며'룒17.2%룓, '올드보이'룒16.2%룓, '쉬리'룒13.8%룓가 고른 지지를 얻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