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파리의 연인' 이후 작심하고 만든 기획상품이다.

'내 이름은 김삼순'의 화려한 성공을 지켜봐야 했던 SBS가 27일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파리의 연인'의 김정은과 6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정준호를 앞세운 '루루공주'(극본 권소연 이혜선, 연출 손정현)가 첫방송되는 날이다.

'루루공주'는 흥행을 노린 철저한 기획 드라마다. 작년 돌풍을 일으켰던 '파리의 연인'의 성공 요인을 벤치마킹했다.

재벌이지만 오히려 세상의 찌든 때가 묻지않아 순진하기 그지없는 여성과 돈많고 능력있고 외모까지 받쳐주는 바람둥이 남성의 사랑 만들기. 거기에 삼각관계를 만들어 적당히 긴장감을 유지해줄 남자'파리의 연인'에서 이동건처럼도 등장시킨다. 심각하지 않은 로맨틱 코미디를 표방하는 점도 닮아있다.

여주인공이 재벌가인 까닭에 화려한 의상과 소품 등이 등장한다. '강태영 스타일'이 작년 여름 크게 유행했듯, 올해는 전혀 다른 '고희수(김정은) 스타일'이 유행할 지 모른다.

원래 가난한 집 아들로 설정됐던 '강우진'룒정준호룓은 중견 건설업체 회장 아들로 바뀌었다.

이에 대해 손정현 PD는 "오히려 화면이 훨씬 보기 좋아졌다. 남자 주인공이 꾀죄죄하면 시청자들이 감정 몰입하기 힘들 것"이라는 말로 여성 시청자들의 신데렐라 콤플렉스를 건드리는 작품이라는 것을 은연중 암시했다. 덕분에 비록 강우진네 집안이 극 중반 부도로 위기를 맞지만, 남녀 주인공 모두 부잣집 아들, 딸로 설정되는 '차별화'를 시도한 셈이 됐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