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그룹 god 출신 윤계상과 탤런트 박광현 등 군 복무중인 연예인들이 참여한 신세대 군가 음반을 제작했다.

국방부가 병영 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제작한 군가 음반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출신 작곡가로 현재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단 작곡병인 배진렬씨 등이 프로듀서를 맡았고, 윤계상, 박광현, 홍경인 등 홍보지원단에 선발된 연예인들과 가수 진주가 참여했다.

이번 음반 제작은 국방부에서 극비리에 진행한 프로젝트로,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군가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또 최근 발생한 최전방 GP 총기난사, 강원 동해시 해안초소 총기피탈 사건 등으로 병영 문화 개선의 필요성이 거론된 시점이어서 사기가 떨어진 장병들의 부대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군가 음반은 최근 국가보훈처가 발매한 '광복 60년 독립군가 다시 부르기-다시 부르는 노래' 음반과는 차별화된다. 안치환, 크라잉넛 등이 참여한 '광복 60년 독립군가 다시 부르기' 음반은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싸우면서 부르던 독립군가를 힙합, 록, 발라드 등으로 편곡해 군 부대에 보급한 것.

그러나 이번 음반은 '진짜 사나이' 등 현재 군 장병들이 훈련 등 실생활에서 부르고 있는 군가를 친근감이 느껴지는 힙합, 댄스 등 여러가지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수록했다. 또 국방부는 시대와 발맞춰 새롭게 태어난 군가들을 군 부대에 보급해 실제 훈련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이번 군가 음반제작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신세대 군인들이 군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일반 대중음악처럼 신나고 세련된 편곡을 했다. 이 음반에 수록된 군가를 군 전체에 사용한다는 것은 군대가 이미지 변화를 꾀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