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성명을 통해 "문화부가 지난 4월부터 방송광고 정책 개선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있으나 매체균형발전은 도외시한 채 공영ㆍ지상파 방송에 가상ㆍ간접ㆍ중간광고 등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 시청권과 방송의 공익성을 훼손할 뿐 아니라 선진외국의 보편적 기준과도 배치된다"고 주장했다.
또 "방송광고 정책은 언론과 광고 산업 뿐 아니라 국민들의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사안이므로 충분한 사회 공론화를 통해 다른 매체산업과 국민생활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철종기자 bigbell@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