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가 2005년 전국체전 개최여부에 대해 전면 재검토에 들어간 가운데 종합운동장 신축 입지도 당초 계획대로 울산체육공원으로 환원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특히 97년 울산체육공원조성계획에 축구전용구장과 함께 건립키로 한 종합운동장시설부지를 5년만인 지난 4월 테니스장과 주차장 시설로 변경하고 남외운동장도 개·보수에서 신축으로 방침을 바꾼데 대한 명확한 규명이 요구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 97년 남구 옥동 체육공원조성계획에 종합운동장과 축구전용구장, 야구장 등을 도시계획시설에 반영한 뒤 월드컵과 전국체전 울산대회에 대비해 축구전용구장과 야구장 부지 조성을 병행해 왔다.

 시는 그러나 지난 4월 중구 남외동 공설운동장을 종합운동장으로 신축키로 방침을 바꾸면서 울산체육공원내 종합운동장 시설부지 4만여평을 폐지하는 대신 테니스장과 로울러스케이트장 등으로 도시계획시설을 변경했다.

 이 과정에서 전국체전 개최를 위한 보조경기장과 주차장 확대를 이유로 남외운동장지구 구획정리사업구역 체비지 5천830평을 70억원에 다시 사들이기로 결정하고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 매입을 취한 행정절차를 마쳤다.

 때문에 향후 남외동 공설운동장 신축시 거액의 예산을 들여 체비지를 매입하는데 따른 특혜논란의 종지부를 찍고 전국체전 개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입지를 당초 계획대로 울산체육공원으로의 원상복귀가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남외동 종합운동장 신축여부는 지역안배와 체육시설 집중화 등이 감안돼 결정됐다"면서 "체육공원내 원상복귀 문제는 현 공설운동장 부지활용 등의 측면에서 검토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