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독일 월드컵에 지금보다 더 강해져서 올 것이다 "

'독일축구의 황제' 프란츠 베켄바워(60) 2006독일월드컵 조직위원장이 4일 입국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독일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국들을 대상으로 조직위원회 차원에서 축하인사를 전하는 '웰컴 투어'의 일환으로 방문한 베켄바워 조직위원장은 "한국의 해외파 선수들은 유럽에서 환상적인(fantastic)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이런 모든 것들이 한국 축구 발전의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베켄바워 조직위원장은 박주영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설에 관해서 "박주영에 대해 스카우트에게 알아보라고 지시는 내렸다. 하지만 나는 조직위원장으로서 할 일이 많다. 그 이후 이렇다할 신경을 못썼다"고 말했다.

월드컵 이전 '독일과의 평가전이 가능한가'란 질문에 대해서는 "오늘 정몽준 대한축구협회장과의 만찬 자리에서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켄바워 위원장의 방한은 아시아축구연맹(AFC)과 에미레이트항공간의 공식 후원 계약 조인식 참석차 한국을 찾았던 지난 5월초 이후 5개월 만이다.

베켄바워 조직위원장은 정몽준 축구협회장, 딕 아드보카트 감독 등과 함께 이날 7시 서울 한남동 하얏트호텔에서 만찬을 가졌으며 이어 5일 오후 7시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각계 인사 100여명을 초청해 환영 리셉션을 갖고, 월드컵 준비 현황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후 오는 6일 다음 행선지인 일본으로 떠난다.

한편 독일 월드컵 조직위는 내년 2월 중순까지 31개 본선진출국에 대한 투어를 모두 마칠 계획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