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전을 승리로 이끈 아드보카트호가 다음달 12일과 16일 스웨덴 및 세르비아-몬테네그로와 홈에서 평가전을 치르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이날 본선진출을 확정지은 스웨덴과 세르비아-몬테네그로와의 평가전을 모두 국내에서 치르기로 했다"며 "다음달 A매치 데이인 12일과 16일에 각각 경기를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48위의 세르비아-몬테네그로는 이날 2006독일월드컵 유럽예선 7조 최종전에서 마테야 케즈만의 결승골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를 1-0으로 꺾고 조 1위로 독일행을 확정했다.

FIFA랭킹 10위의 스웨덴 역시 유럽에선 8조에서 아이슬란드를 3-1로 꺾고 조 2위로 예선을 마감했지만 2위팀 중 가장 승점이 높아 본선에 직행했다.

이에 따라 12일 이란과의 평가전을 마친 한국 대표팀은 다음달 7일께 다시 소집돼 올해 마지막 A매치를 홈에서 잇따라 소화하게 됐다.

하지만 11월 9일이 프로축구 K리그 후기리그 최종전이 열릴 예정이서 소집일정은 축구협회와 프로연맹간 협의가 필요한 상황.

다음달 A매치데이는 2006독일월드컵 플레이오프를 치르기 위한 것으로 FIFA 규정상 해외파 선수들을 5일전에 소집할 수 있다.

아직 경기장소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서울과 지방에서 한차례씩 나눠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