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스타 송지효가 내년 3월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궁'으로 안방극장 입성을 앞두고 있다.

송지효는 영화 '여고괴담3'로 스크린에 데뷔한 뒤 장윤현 감독의 영화 '썸'에 고수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며 주목받은 신예. 출연작은 많지 않지만 고정되지 않은 다양한 느낌을 가진 배우로 가능성을 인정받아온 기대주이다.

캐스팅 단계부터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화제의 드라마 '궁'(극본 인은아, 연출 황인뢰)에서는 윤은혜, 주지훈과 삼각관계를 이루는 효린 역을 맡았다.

브라운관에서는 이번이 그의 주연 신고식. 2002년 방송된 SBS 드라마 '순수의 시대' 마지막회에 얼굴을 비춘 적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드라마와 인연을 맺지 못했다.

송지효는 "드라마에 출연하려고 오디션도 많이 봤지만 인지도가 없다는 이유로 창피도 당하고 출연 기회가 오지 않았다"고 '아픔'을 털어놓으며 '궁'에 대한 욕심과 열의도 숨기지 않는다.

"이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저를 많이 알리고 싶어요. 그래서 기대도 되고 더 부담도 되죠. 저에게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잘못하면 실망도 크겠지만 어차피 부딪쳐야 할거라면 빨리 부딪쳐야죠"

'궁'은 현재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 국가라는 가정 하에 벌어지는 상황을 그린 드라마. 왕세자 신(주지훈)의 비밀스런 여자친구 효린은 도도하고 자존심이 강하면서도 '쿨'한 여자다.

극중 발레와 승마, 궁중무용인 춘앵무 등도 선보이기 위해 촬영과 무용 개인교습을 병행하고 있다는 송지효, '궁'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진가를 입증할지 기대된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