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과 인터넷에서 (이)효리 씨와 비교해주니 동급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 기분 좋았어요. 하지만 말도 안된다는 지적이 있을까봐 걱정되더군요"

채연은 2집 당시 '섹시 코드'의 성공으로 이효리와 자주 비교된다고 하자 배시시 웃으며 답했다.

"2집 때 이미지를 갑자기 바꾸면 안될 것 같아 3집도 같은 이미지를 고수했어요. 1집 땐 멋 모르고 시키는 대로 했는데 이젠 섹시하다는 말이 듣기 좋네요. 아니 제 스스로 무의식 중에 섹시해 보이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요"

◇섹시미는 나에 대한 재발견

대학교 시절 채연을 기억하는 이들에겐 지금의 섹시한 이미지가 놀라울 따름이다. 대학교 동기인 한 가수의 증언.

"채연은 서울예대에서 탤런트 김유미와 5대 '얼짱' 중의 한 명이었죠. 하지만 옷차림은 늘 힙합바지, 트레이닝복을 입고 다녀 여성스러운 면은 전혀 없었어요. 메이크업도 안하고 머리 질끈 동여매고 다녔죠"

채연은 이 말을 전하자 "맞다"며 박장대소했다. 섹시미는 스스로도 본인에 대한 재발견이라는 것.

유명해진 만큼 학창 시절과 달리 이젠 외출 때도 신경을 쓰게 된다. 서울 자양동에 사는 그는 헬스클럽을 갈 때도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 간단한 메이크업을 한다고.

◇'섹시=노래 못한다'는 공식 거부

채연의 이번 음반 콘셉트는 친근하고 청순한 섹시미다. 채연은 "의상으로 살짝 노출을 보여줄 뿐이므로 외적인 퍼포먼스보다 보컬에 주목해 달라"고 주문했다. 자신을 알리고 싶어 음반 제목도 담백하게 '채연'(Chae Yeon)으로 정했다.

"노래를 귀담아 들어주세요. 댄스 가수의 음반치고 템포가 느린 편으로 감정을 담아 부른 발라드곡 '하얀눈', '욕심쟁이'는 추천곡이랍니다. 악기 소스를 거의 안 쓰고 담백하게 불렀어요. 섹시 가수는 노래를 못한다는 공식을 깨고 싶었거든요"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