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슈퍼 루키」 김진우(19.광주진흥고 졸업예정)가 「국보급 투수」로 이름을 날렸던 선동열 한국야구위원회(KBO) 홍보위원의 등번호를 이어받게 됐다.

 기아 타이거즈는 지난해 6월 프로야구 사상 최고 계약금인 7억원을 주고 영입한김진우에게 영구 결번으로 보존키로 했던 선 위원의 등번호 「18번」을 물려주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야구 역대 최다인 29번의 완봉승과 1천698개의 탈삼진을 기록하며 해태의전성기를 이끌었던 선 위원도 등번호를 김진우에게 대물림하겠다는 구단의 계획을흔쾌히 받아들이는 것으로 후배사랑의 마음을 대신 표현했다.

 선 위원의 계보를 잇게 된 김진우는 고교시절 「제2의 선동열」이라고 불릴 만큼기대를 한몸에 모은 초고교급 투수.

 191㎝, 95㎏의 좋은 체격조건을 가진 김진우는 최고구속 150㎞를 육박하는 빠른볼과 날카로운 변화구로 지난해 광주진흥고의 대통령배 우승과 청룡기 준우승을 앞장서 이끌었다.

 특히 대통령배 대회에서는 29"이닝 동안 무려 49개의 삼진을 뽑아내는 괴력을발휘하기도 했다.

 그러나 김진우는 지난해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에 입단한 유제국(덕수정보고졸업예정)과 달리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유혹을 뿌리치고 고향팀인 기아 유니폼을 입었고 예상하지 못했던 선 위원의 등번호를 물려받는 기쁨까지 누리게 됐다.

 김진우는 『존경하는 선동열 선배의 등번호를 달고 마운드에 설 수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설렌다』며 『간판은 바뀌었지만 한국시리즈에서 9번 우승한 「V9」신화를 이어 팀이 10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컵을 안을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