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통신이 자사 광고모델인 인기 댄스가수 유승준(26)씨의 병역면제 파문 때문에 브랜드이미지가 실추될까봐 고심하고 있다.

 24일 하나로통신에 따르면 최근 자사홈페이지 게시판에 미국시민권을 취득해 병역을 면제받은 유씨를 비난하는 글이 매일 수십건씩 올라오는 등 강한 비난여론이 일자 기존 광고모델인 유씨 때문에 상품이미지에 부정적인 효과가 미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나로통신은 광고모델 교체여부를 검토중이나 계약기간이 오는 5월까지로 정해져있고 유씨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얻은 광고효과 때문에 쉽사리 용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하나로통신은 초고속 인터넷의 주사용자인 젊은층에게 접근하기 위해 지난 99년 10월 특유의 힘있는 춤과 강렬한 눈빛으로 유명한 유씨와 광고출연 계약을 맺으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지난 6월 서비스명을 "하나포스"로 바꾸면서 방영한 TV광고에서 인기 영화배우 전지현으로 잠시 모델을 교체했지만 "유승준이 브랜드이미지와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하에 다시 두명이 동시출연한 광고를 내보내면서 유씨에 대한 애착을 과시하기도 했다.

 하나로통신 관계자는 "일단 유씨측에서 2월초에 귀국해 입장을 밝힌다고 했기 때문에 그때가서 모든 것을 결정하겠다"며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광고주에 피해를 끼쳤다고 판단되면 우리가 소송을 걸 상황이 빚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