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의 10명중 7명꼴로 인스턴트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인터넷 솔루션 개발사 (주)나라비전(대표 한이식)의 온라인 전문조사 업체 나라리서치가 20대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성인 8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메신저를 사용한다는 응답이 74.3%(639명)로 나타났다.

 이들 메신저를 사용하는 네티즌 가운데 66.7%가 마이크로소프트의 MSN메신저에 접속한다고 답했으며 다음메신저가 10.5%, 드림위즈의 지니메신저 7.0%, 야후메신저가 5.3%로 사용자가 많았다.

 메신저를 사용한다고 답한 네티즌 중 직장인(361명)은 직장에서 전화(33.8%)를 의사소통 수단으로 주로 이용한다고 답했으며 메신저라고 대답한 직장인도 28.5%에 달해 메신저가 일터에서 전화못지 않은 의사소통 도구로 이용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들 직장인의 77.3%가 업무 중 메신저 이용이 효율을 높인다고 응답한 반면 사적인 용도로 사용돼 업무를 방해한다는 응답은 14.5%로 나타났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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