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 전하2동사무소(동장 지영희)가 민원실내 화단조성으로 방문 민원인들에게 친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전하2동사무소 민원실내에는 정수기는 물론 인터넷부스, 응접탁자 등을 비치하고 있는 등 민원서류 발급시 대기시간동안 민원인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하2동사무소는 최근 청사 입구 여유공간에 관상수와 초화류, 분수 등으로 구성된 조그마한 실내화단을 설치, 딱딱한 관청 이미지를 탈피해 민원인들에게 친근감을 더해주고 있다.

 이밖에 청사환경정비는 물론 민원인을 대하는 직원들의 친절한 마음가짐을 가다듬기 위해 매주 월요일 아침 일과시작전에 "먼저 본 직원이 인사하기", "전화 친절히 받기", "민원서류 신속 정확히 발급하기" 등 친절에 대한 반복교육을 실시하는 등 가족적이고 활기찬 분위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상용기자 lsy@ksilbo.co.kr 사진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