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대구지방경찰청은 27일 대구시 달서구 용산동 성산고교 신축공사장 뒤편 와룡산 중턱에서 개구리 소년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골을 추가로 발견했다.

 또 발굴 현장에서 길이 1㎝에 지름 6~7㎜ 크기의 소총 탄두 1개와 탄피가 붙은 총알 1개가 발견된데 이어 금속탐지기 2대로 유골 발견 현장 인근 반경 20m 지역에 대해 추가 조사를 벌인 결과 권총과 소총 등 여러종류의 총기 실탄과 탄두, 탄피 등 10여점이 발견돼 정밀 수사에 나섰다.

 대구경찰청 감식반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께부터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두개골 복원 전문팀 및 경북대 법의학교실 관계자 등과 공동으로 유골 발굴작업을 시작했다.

 감식반은 우선 기존에 사체가 발견된 지점을 중심으로한 1평 미만을 감식구역으로 설정, 마치 문화재 발굴작업을 벌이듯 솔과 특수장비를 이용해 돌 하나 하나까지 검사했다.

 이에따라 작업시작 1시간여 뒤인 오전 11시 30분께 개구리소년들의 것으로 보이는 유골 조각 3~4개와 외짝 흰색 운동화 등을 새로 발견했다.

 이어 감식반은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조각 5~6개와 또다른 흰색 운동화 한짝을 추가로 발견했으나 이들 뼈조각이 기존에 발굴된 사체의 일부인지의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다.

 이날 발견된 운동화 두 짝도 모두 오른발용 신발인데다 둘중 하나에서만 양말조각이 발견돼 동일인의 것은 아닌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