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플레이오프 티켓 싸움에 피가 마른다」 프로농구 공동 5∼8위팀들이 올스타전 휴식기에도 코트를 땀으로 적시며 다음달2일부터 재개될 정규리그에서 치열한 6강 티켓 싸움을 예고하고 있다.

 30일 현재까지 어느 정도 주인이 가려진 티켓은 4장이고 남은 2장을 놓고 서로1∼2게임차로 쫓고 쫓기는 공동 5∼8위까지 4개팀이 다퉈야 한다.

 공동 1위 대구 동양과 서울 SK, 3위 인천 SK, 4위 안양 SBS 등 4개팀은 19∼25승을 올려 6강 안정권으로 점쳐지는 26∼27승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18∼16승을 기록중인 공동 5위 창원 LG와 여수 코리아텐더, 7위 서울 삼성, 8위 전주 KCC중에서 남은 티켓 2장의 주인이 나오게 된다.

 하지만 승률 5할에 미치지 못하는 이들 4개팀은 남은 17경기에서 플레이오프 진출을 보장할 26∼27승 달성이 쉽지 않고 박빙의 승차 때문에 남은 티켓 2장의 주인을 섣불리 예상할 수 없는 형편이다.

 결국 그동안 노출됐던 약점을 보강하고 부상에서 복귀하거나 새로 들어오는 용병들과 손발을 맞춰야 하는 이번 휴식기가 6강 구도의 변수가 될 수 있다.

 공동 5위인 LG와 코리아텐더는 선수 구성에 큰 변동이 없어 이번 휴식기에 미진했던 전술과 체력을 보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LG는 지난해 12월 영입한 마이클 매덕스와 칼 보이드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조성원에게 슛찬스를 많이 만들어주는 해법을 찾고 있다.

 코리아텐더는 에릭 이버츠, 마이클 매덕스 등 이적생들과 전형수, 정락영 등 기존 멤버들이 계속 조화를 이룬다면 문제가 없다고 보고 체력 보강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은 휴식기 이후 복귀하는 아티머스 맥클래리와 무스타파 호프의 컨디션을정상으로 끌어 올려 6강 진출의 몰꼬를 튼다는 계산이다.

 최근 자신을 키워준 할머니상을 당한 주희정의 투혼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4연승중인 KCC 역시 컴퓨터 가드 이상민과 용병 센터 재키 존스가 건재하고 양희승, 정재근, 추승균의 슛이 좋아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클라이드 엘리스의 대체용병으로 투입될 제런 콥이 휴식기 훈련을 통해 팀 플레이에 빨리 적응한다면 6강 진출을 확신할 수 있다는게 KCC의 생각이다.

 이들 4개팀이 이번 휴식기를 얼마나 알차게 보냈는지는 재개되는 정규리그에서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