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83년생으로 징병검사에서 현역으로 판정받고 대학 1학년 재학중인데 내년초 군에 가는 것이 가능한지요.

 답) 징병검사에서 현역병 입영대상으로 판정받은 후 대학재학사유 재학입영연기 중에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재학생 입영희망원을 출원해야 입영이 가능합니다.

 올 7월1일부터 시·군·구 병역위임 업무가 폐지되어 병무청에서 독자적으로 병무행정을 수행함에 따라 재학생입영원 출원·접수기관은 지방병무청 민원실에서만 접수하고 있으며 원거리지역 거주자의 민원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각종 민원서식을 다운받아 작성우편이나 팩스로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올 9월11일 현재 재학생입영원 접수인원이 초과되어 내년도 군소요 충원계획이 확정되는 금년말까지 2003년도 재학생입영원 접수를 지난달 13일부로 중지하였습니다.

 그러나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자의 03년 재학생소집원은 종전과 같이 계속 접수합니다. 아울러 올해 말께 인터넷에 의한 입영일자·훈련부대 본인선택과 재학생입영원 접수 재개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재학생입영원 접수중지로 원하는 시기에 조기입영이 불가능 하신 분은 각군에서 모집중인 지원병 모집일정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지방병무청 공보실제공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