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북구 천곡동 울산명성노인전문요양원(원장 강순세)은 지난 2004년 11월에 개원한 노인전문요양시설이다.

사회복지법인 울산명성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 명성노인요양원은 양질의 사회복지 서비스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노인들의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 안정은 물론 입소 노인 및 그 가족들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개별상담과 가족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명성노인요양원은 노인들에게 일상생활 지원서비스인 식사·간식제공, 세탁, 이·미용, 위생청결 서비스와 촉탁의 진료, 간호서비스,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회복지 서비스(집단상담, 개별상담, 가족상담)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개별프로그램으로 작업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 향기치료, 일상생활동작훈련 등도 제공하고 있다.

명성노인요양원 이용 대상은 치매 및 노인성 질환 등을 앓고 있는 65세 이상의 노인들 중 가정에서 보호하기 힘든 노인이면 누구나 입소가 가능하다. 입소 정원은 60명.

명성노인요양원에서는 노인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후원은 계좌(농협815077-51-003997/울산명성노인전문요양원) 또는 전화(286·7111~2), 인터넷(http://www.usms.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