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고사동에 소재한 SK에너지(주) 울산콤플렉스의 노인 관련 봉사활동은 끈끈한 결연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SK에너지(주) 울산콤플렉스 자원봉사단 산하 총 10개의 봉사팀들은 각각 연계된 노인시설이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각종 노인관련 행사를 지원하기도 한다.

자원봉사단 중 운영담당 소속 직원 30명을 주축으로 각 10개의 봉사팀은 '사랑의 도시락 배달 자원봉사'를 매주 세 차례 실시하고 있다. 주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30여명 안팎의 독거노인들과 결연을 맺고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다. 이들은 회비를 모아 매년 한 두차례 독거노인과 함께 포항, 경주 등 인근으로 야외나들이 행사를 개최하기도 한다.

자원봉사단에 소속된 개미사랑봉사팀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영정사진을 촬영해 주고 있다. 또 중구지역 내 독거노인 10여 가구에 도배, 장판 등 간단한 집수리를 지원하는 '해피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SK에너지(주) 울산콤플렉스는 매년 10월2일 노인의 날에 시와 울산시 노인연합회가 주최하는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노인문화축제'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7년째 지원하고 있으며 행사장 뿐 만 아니라 버스와 노인들에게 제공될 중식을 지원하고 직원들이 직접 행사도우미로 참가하기도 한다.

또 매년 인근지역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노인 70여명을 초청해 SK㈜ 울산콤플렉스에 있는 산업보건센터에서 전문의 의료상담과 심전도 검사, 혈압 체크, 당뇨 검사, X-Ray촬영 등의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홍은행기자 redbank@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