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야구 수준 남아공 상대 공격은 부진

■베이징올림픽 최종예선

한국 야구가 베이징올림픽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대표팀은 7일 대만 타이중 인터콘티넨탈구장에서 벌어진 2008 베이징올림픽 최종예선 1차전에서 선발투수 손민한(롯데)의 호투 속에 약체 남아프리카공화국을 5대0으로 물리쳤다. 첫 판에서 완승을 거둔 한국은 8일 저녁 7시30분 복병 호주와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철벽 마운드를 앞세워 여유있게 이겼지만 공격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주심을 맡은 호주의 폴 사이먼 심판의 스트라이크존이 지나치게 넓긴 했으나 고교야구 수준인 남아공 투수들을 상대로 12안타와 사사구 6개로 5점을 뽑는데 그쳐 콜드게임을 만들지 못했다.

그나마 이승엽(요미우리)­김동주(두산)­이대호(롯데) '클린업트리오'가 찬스에서 나란히 2루타를 터뜨리며 타점을 기록한 것이 위안이 됐다.

경기 내용은 완승이었지만 한국은 잔루를 11개나 기록할 만큼 결정타가 제 때 터지지 않아 공격력 강화가 최대 관건이 됐다.

반면 마운드에선 손민한이 6이닝 동안 삼진 7개를 뽑으며 1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막았고 투구수가 64개에 불과할 만큼 남아공 타자들을 완벽하게 요리했다.

지난 해 12월 아시아예선에서 6타수 무안타로 부진했던 이대호는 5타수 3안타로 활발한 타격을 보였고 김동주는 2루타 2개로 4타수 2안타, 이택근도 3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