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류현진 앞세워 캐나다 사냥 나서
김경문 감독 "본선서는 지금보다 강팀 구성"

한국 야구대표팀이 5연승을 내달리며 8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을 눈 앞에 뒀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2일 대만 타이중 인터컨티넨털 구장에서 계속된 베이징올림픽 최종예선 5차전에서 유럽 예선 4위를 차지한 약체 독일에 장단 11안타를 몰아쳐 12대1,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뒀다.

대표팀은 투타의 완벽한 조화를 앞세워 초반부터 독일 마운드를 초토화시켰다.

1회말 톱타자 이용규가 중전 안타로 포문을 연 뒤 2루를 훔치고 1사 후 상대 투수의 보크로 3루를 밟으면서 기회를 잡은 대표팀은 고영민의 1루수 앞 짧은 안타 때 이용규가 재치있게 홈을 파고 들어 선취점을 얻었다.

계속된 2사2루에서 이대호가 중전 적시타를 터뜨려 대표팀은 2대0으로 앞서갔다.

2회 초 수비 때 도널드 루츠에게 우월 솔로포를 허용한 대표팀은 돌아선 말 공격에서 상대 포수의 연속 패스트볼로 손쉽게 두 점을 보탰고 2사 1, 3루에서 이승엽의 투수 앞 내야 안타가 나오면서 점수를 5대1로 벌렸다.

이어 4회 타자 일순하며 볼넷 4개와 2루타 2방 등으로 대거 6점을 뽑아내며 콜드게임 승리 요건을 갖췄다.

타자로 나선 이승엽(요미우리)은 3타수2안타 3타점으로 공격을 주도했다. 특히 4회 무사 만루에서 깨끗한 2타점 우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대량 득점의 발판을 놓았다. 이번 대회 타점은 12개째다.

'전국구 에이스' 손민한(롯데)은 6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잡는 빼어난 피칭으로 독일 타선을 1점으로 틀어 막았다. 7일 남아프리카공화국전에 이어 2승째.

대표팀은 13일 오후 7시30분 인터컨티넨털구장에서 좌완 투수 류현진(한화)을 앞세워 '캐나다 사냥'에 나선다.

한편 김경문은 8월 베이징올림픽 본선에서는 지금보다 더욱 강한 팀을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독일을 대파하고 사실상 본선 티켓을 확보한 뒤 "올림픽 티켓을 (사실상) 따게 돼 목표를 달성해 기분이 좋다. 선수들이 개인적으로 좋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는데 참고 이겨줬고 애초 목표했던 것을 달성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아시아예선 1위로 본선에 직행한 일본과 본선에서 재대결할 것을 대비, 그에 맞설 최강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호시노 센이치 일본대표팀 감독이 전력 분석차 대만에 온 것을 두고 김 감독은 "일본은 일찍부터 상대팀 전력을 분석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일본은 공수, 투수력, 베이스러닝 등에서 완벽한 팀이다. 다시 말해 상대가 비집고 들어갈 구멍이 적은 팀"으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런 팀과 맞서기 위해서는 최강팀을 구성해야 한다. 여덟 팀이 맞붙어 세 팀이 본선에 올라가는 이번 대회와 달리 올림픽 본선에서 (메달 획득을 위해) 최고 선수들로 팀을 꾸리겠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