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즈 AP.AFP=연합뉴스)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대역전극을 연출하며미국프로풋볼리그(NFL) 정상에 올라 창단 이후 처음으로 빈스 롬바르디컵을 품에 안았다.

 아메리칸컨퍼런스(AFC) 우승팀 뉴잉글랜드는 4일(한국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뉴올리언스 슈퍼돔에서 열린 제36회 슈퍼보울 경기에서 4쿼터 막판에 터진 애덤 비나티에리의 48야드 결승필드골로 세인트루이스 램스에 20-17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뉴잉글랜드는 3차례 슈퍼보울 도전 끝에 창단 41년만에 정상 제패의 감격을 누렸고 뉴잉글랜드 쿼터백 톰 브래디는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차지했다.

 9.11 테러의 여파로 삼엄한 경비 아래 치러진 이날 경기는 일방적으로 앞서던뉴잉글랜드가 세인트루이스의 막판 추격에 동점까지 허용하는 등 박진감있게 진행됐다.

 뉴잉글랜드는 1쿼터 종료 3분10초전 세인트루이스의 제프 윌킨스에게 50야드 필드골로 3점을 허용했으나 2쿼터들어 타이 로가 상대 패스를 가로챈 뒤 47야드를 달려 터치다운, 7-3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가로채기에 이은 터치다운은 슈퍼보울 사상 6번째.

 뉴잉글랜드는 이어 브래디의 날카로운 패스를 건네받은 데이비드 패튼이 손쉽게터치다운에 성공, 14-3으로 앞섰고 3쿼터에도 비나티에리의 필드골로 3점을 보태 승부를 굳히는 듯 했다.

 그러나 99년에 이어 3년만의 정상 복귀에 나선 세인트루이스의 저력도 만만치않았다.

 4쿼터에 들어서자 내셔널컨퍼런스(NFC) 최우수선수(MVP)인 세인트루이스 쿼터백커트 워너는 직접 러싱으로 터치다운을 뽑아내 10-17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한데 이어 경기종료 1분51초전 릭 프로일에게 정확한 패스를 전달, 터치다운을 이끌어내면서 동점을 만들어냈다.

 남은 시간은 1분31초.

 마지막 공격에 나선 뉴 잉글랜드는 브래디의 지휘 아래 세인트루이스 진영을 파고 들다 비나티에리가 48야드 필드골을 정확하게 차 넘겨 끈질긴 추격에 쐐기를 박았다.

 한편 이날 「팝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가 미국 국가를 부르는가 하면 인기그룹 U2와 폴 매카트니, 메리 J 블리제, 마크 앤서니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화려한 축하쇼를 펼쳤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