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강석철 후보= 인재 육성방안 부재, 중구 개발을 위한 패러다임 부재, 특색없는 개발 방향 등을 들고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인재 육성방안=중구는 지역내에서 젊은 인재들이 자신을 개발하며 자기의 꿈을 펼칠수 있는 곳이 없다. 유능한 인재유출을 막고 외지의 젊은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해 예술, 문화, 태권도 등 특성화된 대학을 유치해야 한다.

 중구내에 초·중·고교별 산학연계의 장학기금 및 장학펀드를 조성하고 현장 실무중심의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주문식 산학연계의 지역인재개발센터를 건립해야 한다.

 진학걱정과 교육비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틀을 마련, 인재들의 학습과 자기계발을 유도해 이들이 중구에서 뿌리를 내리도록 함으로써 중구발전을 위한 확실한 대비책을 수립해야 한다.

 ▲새로운 패러다임 설정=중구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발전프로젝트를 적용하겠다, 무공해 친환경산업인 IT(정보통신)벤처타운을 조성해야 한다.

 IT벤처타운 조성으로 새로운 유형의 고용창출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 부산과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도시발전상을 정립하도록 해야 한다.

 ▲중구만의 특색있는 개발=영남지역의 최고 예술·문화도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 아래 애니메이션 산업의 유치와 세계태권도경기장 및 컨벤션센터 건립 등 예술·문화사업 유치에 앞장서야 한다.

 중구 구시가지를 세계의 풍물·예술의 거리로 조성해 시간적·공간적 제한을 뛰어넘는 문화도시 중구를 건설해야 한다. 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