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합뉴스)「봉팔이」 신봉민(현대)이 설날 꽃가마를 탔다.

 신봉민은 13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벌어진 2002설날장사씨름대회 결승에서팀 동료 이태현을 3-1로 제압, 95년과 2000년에 이어 생애 3번째 설날장사 타이틀을차지하며 1천만원의 우승상금을 받았다.

 「무관의 제왕」 이태현은 2000년 12월 천하장사에 오른 뒤 각종 무대에서 6회 연속 준우승에 그치는 불운을 맛봤다.

 현대 동료끼리 맞붙은 정상 대결은 다소 싱겁게 끝났다.

 4강에서 「신세대 골리앗」 최홍만(동아대)의 돌풍을 힘겹게 잠재운 신봉민은 이태현과의 역대 전적에서 11승23패로 절대 열세였지만 주특기인 들배지기 기술을 구사하며 무난히 정상에 등극했다.

 기습적인 들배지기로 첫 판을 따낸 신봉민은 곧바로 이태현의 배지기에 허를 찔렸으나 강한 허리 힘을 바탕으로 전광석화같은 들어 밀어치기와 들배지기로 상대를잇따라 넘어트리며 감격의 우승 포효를 했다.

 올해 김칠규 감독 체제로 새 출발한 현대는 신봉민과 이태현이 나란히 결승에오름으로써 지난해 부진을 털고 정상 질주의 발판을 구축했다.

 1만명의 씨름팬들이 모래판을 가득 메운 가운데 펼쳐진 이날 8강전은 시작부터파란의 연속이었다.

 아마추어로서는 유일하게 8강에 오른 최홍만(218㎝.동아대)이 김영현(217㎝)과의 「골리앗 대결」을 승리로 이끌었고 백웅규(이상 LG)가 지난해 천하장사인 기술씨름의 달인 황규연(신창)을 2-0으로 뉘고 4강에 오르는 이변을 연출했다.

 최홍만은 4강에서 신봉민의 노련미에 눌려 1-2로 지긴 했지만 이번 대회에서 당당히 3품에 올라 김영현에 이은 또다른 「거인신화」를 예고했다.

 한편 4강에서 이태현에게 0-2로 무너진 백웅규는 최홍만을 꺾고 2품을 차지했고황규연과 김영현은 각각 4, 5품에 자리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