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33.슈페리어.테일러메이드)가 「흑진주」 비제이 싱(피지)과 2주 연속 1. 2라운드 동반 플레이를 펼친다.

 14일(한국시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호야의 토리파인스골프장(파72)에서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뷰익인비테이셔널(총상금 450만달러) 대회 본부는최경주를 싱, 브래드 팩슨(미국)과 1, 2라운드에서 한 조로 편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경주는 지난주 AT&T 페블비치내셔널프로암에서도 싱과 첫날과 둘째날 경기를치렀다.

 새 캐디를 소개해주는가 하면 연습장에서도 자상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 싱과 거푸 한조가 된 것은 최근 슬럼프 조짐을 보이고 있는 최경주에게는 적지 않은 도움이될 전망이다.

 통산 12승의 싱이나 7승을 올린 팩슨의 노련한 경기 운영도 최경주가 눈여겨 봐둘 점이다.

 최경주와 싱, 팩슨은 14일 오전 3시 남코스(7천208야드) 10번홀에서 티오프한다.

 올들어 무려 5개 대회를 건너 뛴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는 최경주와 같은 시간 북코스(6천874야드) 1번홀에서 올 시즌 첫 투어 대회 티샷을 날린다.

 우즈의 1, 2라운드 파트너는 뉴질랜드 원주민 출신으로 아메리칸드림을 실현한필 타토랑기와 이안 르갓(캐나다)이다.

 팬들이 운집하는 것을 피해 이날 새벽 비가 내리는 가운데 북코스에서 연습 라운드를 가진 우즈는 『몸과 마음이 모두 최상』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연습장에서 가까운 18번홀(파5)에서 우즈가 3번 우드로 친 두번째샷을 홀 3.6m거리에 붙이자 연습하던 선수들의 표정이 어두워졌다.

 하지만 탈의실에서 만난 선수들은 우즈에게 투어 복귀를 환영한다는 인사말을건넸다.

 단 2시간만에 18홀을 모두 마친 우즈는 페어웨이를 놓치지 않았고 그린 미스도2차례에 불과해 전혀 기량이 녹슬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우즈와 장비 대결 대리전을 치를 필 미켈슨(미국)은 14일 오전 1시57분 남코스1번홀에서 마루야마 시게키(일본), 베른하르트 랑거(독일)와 경기를 시작한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