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의회가 물금읍 범어택지지구내에 추진중인 종합복지관 건립사업이 입지선정 잘못 등 문제점을 안고 있다며 건립 백지화를 요구하는 등 제동을 걸고 나섰다.

 6일 양산시에 따르면 시는 18억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이미 시행에 들어간 물금읍 범어리 범어택지지구내 대동아파트 맞은편 1천800평의 부지에 연건평 500평,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종합복지관 공사를 재개해 올해말 준공하기로 하고 현재 시공업체 선정을 마친 상태다.

 그러나 양산시의회는 복지관 부지 경사가 40도 정도로 매우 심한데다 부지내에 옹벽이 3개나 있는 등 계단식으로 돼 있고 진입도로경사도도 높아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는 등 주민들의 이용에 많은 불편이 예상된다는 이유로 사업 재검토를 요구하는 건의안을 최근 양산시에 제출했다.

 시의회는 또 당초 시설규모도 지하 1층, 지상 3층, 연건평 700평에서 500평으로 대폭 줄어 오는 2016년 도시계획상 계획인구 60만을 바라보는 양산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복지관으로서는 규모가 너무 적다는 견해를 갖고 있다.

 게다가 이 일대 부지가 배수시설이 불량, 양산시가 뒤늦게 차수벽을 설치하기 위한 설계변경에 들어가 지난해말 들어간 공사가 착공 한달만에 중단되는 등 문제점이 사실로 드러나 더 늦기전에 위치를 바꾸는 등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양산시의회 서중기(물금읍) 의원은 "양산시가 지난 2001년 종합복지관 건립에 따른 국비지원을 받은후 부지선정을 못해 갈팡질팡하다 국비를 반납할 처지에 놓이자 부랴부랴 졸속으로 부지를 선정하는 바람에 이같은 문제가 빚어졌다"며 "시설규모도 턱없이 적어 동네시설로 전락할 소지가 높아 재검토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양산시 관계자는 "위치 선정상 부적절한 면이 일부 지적되고 있기는 하나 이미 착공에 들어간 상태여서 위치변경에 어려움이 많다"고 말했다. 양산=김갑성기자 gsk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