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장 강영훈)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올해의 모범 중·고생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 지난 1일부터 이달 말까지 신청서 접수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접수된 신청서를 대상으로 중앙 예비심사를 거친 후 전국 7개 광역시와 9개 도의 지역심사, 최종 중앙심사를 거쳐 친선대사상 2명, 금상 8명, 은상 40명, 동상 40명, 장려상 200명 내외 등 모두 300여명의 개인 또는 단체를 시상하고, 각각 장학금과 상장, 메달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친선대사상을 수상한 2명은 내년 5월초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미국 푸르덴셜 중고생 자원봉사대회"를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대회 신청방법은 봉사활동 내용을 작성한 신청서를 해당 학교장 또는 학생 자원봉사활동 관련 단체장 및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대회 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각 학교 자원봉사 담당 선생님과 대회 후원 청소년단체,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에서 받거나 대회 인터넷 사이트(www.soc.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8번지 푸르덴셜타워 19층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02·2144·2200)으로 하면 된다.

 푸르덴셜생명이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한국청소년개발원과 힘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관광부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2002년 1월1일 이후 자원봉사활동을 해 온 전국의 개인 및 단체 중고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박익조기자 ijpark@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