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문화센터가 오는 16일부터 9월6일까지 교차로문화센터에서 여름 문화 강좌를 실시한다.

 모두 32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여름강좌는 유아, 어린이, 일반으로 구분돼 연령대에 맞게 문화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게 특징.

 유아프로그램에서는 이번에 처음 마련되는 "유아국악교실"과 "토요동화구연"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유아국악교실"은 신혜옥 연세국악원장이 주 1회 강의를 맡아 단모리·휘모리장단을 배우면서 장구, 소고, 국악체조를 배우는 과정이다. "토요동화구연"은 교차로문화센터의 인기프로그램으로 동화듣기, 발성 및 표현연습, 역할극 등으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프로그램에서는 수학학습용으로 연구·개발된 게임식 교구를 즐기면서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높혀 줄 "아인슈타인 수학 멘사게임"이 수강할 만하다. 서종원 노리학교장이 강의를 맡는다. 이밖에 "토요수채화반"도 인기 프로그램이다.

 일반인들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싱싱 인라인스케이트 교실"에서는 이재민 GMT인라인 전문강사의 지도로 인라인스케이트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또 교차로문화센터 옥상에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장소가 마련돼 있어 수강생들의 편의를 더한다. 이밖에 "생활요가", "금요플루트", "중국어 회화", "풍선아트" 등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접수는 현재 진행 중이며 6월 3째주 토요일까지 전화로 접수를 하고 온라인 송금을 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223·9600 서대현기자 sdh@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