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그룹의 하이투자증권(사장 서태환)은 12일 매월 일정한 소액으로 장기 투자가 가능한 적립식 ETF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주식시장의 등락 상황 및 전망 판단에 따라 시장대표 ETF, 레버리지 ETF, 인버스 ETF, 섹터 ETF 등을 활용하여 장기 초과수익을 원하는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에게 적합하다.

ETF (Exchange Traded Fund)는 거래소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거래되는 펀드를 말하는 것으로서 그 동안 매매 편의성, 낮은 거래비용 등으로 인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최소가입금액은 30만원 이상이며 기타 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하동지점 (201·6111) 등 울산지역 4곳 지점 및 고객지원센터 (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식기자

◇ETF(상장지수집합투자기구 집합투자증권)= KOSPI200과 같은 특정 지수 및 특정자산의 가격 움직임과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설계된 펀드로서 거래소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거래(유통)되는 펀드를 말한다. 개별주식과 인덱스펀드의 성격을 동시에 갖춘 ETF는 ‘개별주식 매매편의성+인덱스펀드 분산투자+낮은 거래비용 및 투명성’ 이라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