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시간주의 어퍼 퍼닌슐러 일부 지역에 3일 강풍을 동반한 폭설이 내리면서 3월초 적설량으로서는 기록적인 눈이 쌓였으며, 텍사스주에서부터 시작해 북상한 이 폭풍설로 인해 통과지역에서 20명 이상이숨졌다.

 슈피리어호 남단의 미시간주 마켓에서는 이날 오후 44.7㎝의 눈이, 전날인 2일 마켓 남쪽의 그랜드 래피즈에서는 3월 하루 적설량 최고기록인 34.5㎝의 눈이 내렸다.

 미시간호 서편 연안의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도 적설량이 3월 2일 내린 눈으로서는 역시 최고기록인 23.8㎝에 달했다.

 어퍼 퍼닌슐러 지역의 각 도로에는 제설작업으로 3일중에 쌓인 눈이 모두 치워짐에 따라 교통사고 발생보고가 줄었다고 교통당국은 밝혔다.

 진눈깨비, 눈, 우박 등을 동반한 이번 폭풍은 2일 오전 텍사스 북부지역을 강타하면서 북상해 이 지역에서만 500건 이상의 도로교통사고가 발생했으며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에서는 100편 이상의 항공편 운항이 취소됐다.

 댈러스 동쪽 32㎞떨어진 80번 도로에서는 한 여성이 픽업 트럭을 운전하고 가다길 위의 엉겨붙은 얼음덩이에 부딪혀 중앙분리대를 넘으면서 대형차량과 충돌, 사망했다.

 텍사스에서도 교통사고로 3명이 사망하고 1명은 체온저하로 목숨을 잃었다.

 3일 현재까지 악천후로 때문에 사망한 사람은 오클라호마주에서 6명, 미주리주에서 5명, 위스콘신주와 미시간주에서 각각 1명으로 집계됐다. 콜로라도주에서는 이에 앞서 1일 설상차 사고로 남자 1명이 사망했다. 마켓<미국 미시간주> AP=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