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라이언 킹」 이승엽(26.삼성)이 메이저리그에서이틀 연속 홈런쇼를 펼쳤고 최희섭(23.시카고 컵스)은 5경기 연속 안타행진을 벌였다.

 또 김병현(23.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은 시범경기에서 첫 세이브를 올렸고 김선우(25.보스턴 레드삭스)도 안정된 투구로 올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이승엽은 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호호캄구장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애너하임 에인절스와의 시범경기에서 통렬한 2점홈런을 쏘아올렸다.

 2년 뒤 미국 진출을 꿈꾸고 있는 이승엽은 이로써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동안 5타수 2안타를 기록했고 2안타를 모두 홈런으로 장식했다.

 초청선수인 탓에 출장기회가 많지 않은 이승엽은 시카고가 5-7로 뒤진 5회말 1사 2루에서 대타로 기용됐다.

 이승엽은 애너하임의 우완투수 크리스 부첵을 상대로 볼카운트 2-2에서 5구째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흘러 나가는 체인지업을 힘차게 걷어 올려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동점 2점홈런을 날렸다.

 경기가 끝난 뒤 환한 미소를 지은 이승엽은 『상대 투수의 실투였던 것 같다』고밝힌 뒤 『이제는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메이저리그 투수들의 공에도 상당히 적응됐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시카고 컵스의 돈 베일러 감독은 『이승엽은 아주 이상적인 스윙을 갖고 있다.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시카고는 이날 마운드의 난조로 9-10으로 패했다.

 올시즌 빅리그 입성을 노리는 최희섭(23)은 주전 1루수 프레드 맥그리프를 대신해 5회초 수비부터 경기에 나섰다.

 최희섭은 6회말 첫 타석에서 좌익수 실책으로 진루했고 8회에는 좌전안타를 날려 최근 5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최희섭은 올 시범경기에서 9타수 5안타를 기록하며 개막전 엔트리에 포함될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김병현은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세이브를 올리며 힘찬 재기의 신호탄을쏘았다.

 김은 애리조나가 4-2로 앞선 8회 1사 뒤 마운드에 올라 1"이닝동안 2안타를 허용했으나 삼진 2개를 곁들이며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애리조나의 선발투수로 나선 랜디 존슨은 2이닝동안 삼진 5개를 뽑으며 퍼펙트로 막는 위력 투구를 펼쳤다.

 보스턴 레드삭스의 김선우는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2"이닝을 3안타 1삼진 1실점으로 처리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