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할인점업계에 따르면 아람마트 무거점은 올해 초부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보너스 카드" 제도를 도입하고 무거동 일대 배달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지역 밀착형 점포"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단발행을 50% 축소, 3분의 1이상 절감된 비용을 고정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에 쓰기로 했다.
메가마트 언양점은 방문고객의 50%정도를 차지하는 양산지역과 울주군 일대까지만 전단을 배포하는 한편 올해 초부터 상인들을 겨냥해 "전문 대형도매가격 박스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메가마트 울산점도 올 초부터 일부전단을 소형전단으로 발행, 절감비용을 가격할인이나 이벤트 등으로 "실속고객"에게 환원키로 했다.
한국까르푸 울산점도 남구와 울주군을 제외한 지역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전단을 배포, 전단발행을 6만부정도 줄였다. 박은정기자 musou@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