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대금리 이벤트는 기본...입시설명회·경품도 마련

▲ 경남은행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뒷풀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금융권이 올해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마케팅을 속속 내놓고 있다. 예비 대학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평생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금융권의 계산이 깔려있다.

1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시중 은행들은 예비 대학생을 위한 상품을 내놓거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하나은행은 최근 대학생 전용 통장인 ‘와삭바삭 통장’을 출시했다. 봉사활동 이력이 있거나 학기 평균학점이 B학점 이상인 대학생에게 전자금융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해준다.

경남은행은 오는 12월말까지 아이Dream(드림)자유적금과 KNB스마트자유적금에 가입한 수험생에게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아이Dream(드림)자유적금은 기본금리 외 0.1%P 우대금리가 제공돼 3.30% 금리가 지급된다. 가입은 올 수능 수험표(사본 포함)를 지참한 26세 이하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KNB스마트자유적금도 기본금리 외 0.1%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6개월제는 3.2%, 1년제는 3.7% 금리가 지급된다. 가입은 93년부터 95년 사이 출생한 개인으로 경남은행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경남은행은 20일과 22일에 각각 창원(경남은행 본점 대강당), 울산(경남은행 울산본부 대회의실)에서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한은행은 대학 등록금 등 학자금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신한 장학적금’을 판매 중이다. 초·중·고등학생 전용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4.1%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카드업계도 수험생과 가족 회원에게 이달 말까지 등록금과 스파 이용권, 공연 티켓 등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가족을 위한 애프터 수능 힐링파티’를 연다. 이 기간동안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ARS(1599·0997)로 응모하고 10만원 이상 카드를 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전파한 고객 50명에게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파이널 공연 초대권과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하나SK카드는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과 가족에게 공연티켓을 증정한다. 오는 23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 후 응모한 고객 가운데 200명을 선정, 대학로 공연티켓을 준다. 체크카드와 법인카드 회원도 응모할 수 있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