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위의 가까운 사람으로 부터 도움을 받아 작은 소망은 이룰 수 있으나 큰 것은 성취하기 어렵다. 72년생 이성간의 정렬적인 사랑이 예상된다. 구설 유의. 60년생 동업은 중단하거나 보류하는 것이 바람직. 48년생 적군을 이용하면 큰 이득을 본다.

축-고생끝에 낙이 온다. 자신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땀 흘려 이룩할 것.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73년생 장기적인 계획은 처음에는 고전하나 갈수록 길하다. 61년생 불의의 정에 빠져서 자기 자신을 잃어 버릴 수 있다. 49년생 조용히 때를 기다려라.

인-주위의 모든 일에서 근심이 사라지고 병자는 쾌차한다. 실업자 취직운. 74년생 편안함만 추구하면 장래는 불투명해진다. 62년생 좋은 운세이나 "권불십년"을 잊지말고 내일을 준비하라. 50년생 부담스러운 일로 헤매이지 말고 자신을 버릴 것.

묘-겉으로 화려해 보이나 실속이 없고 억울한 누명을 쓸수도 있음이라. 말조심 할 것. 63년생 대소를 막론하고 현실과 타협하라. 51년생 위임했던일 사고 수. 섣불리 믿지말고 직접 챙겨라. 39년생 협력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인간관계에 최선을 다하라.

진-투자한 것이 금방 돈이 되는 것이 아니다. 기다림이 필요하다. 64년생 배경을 업고 일을 도모하면 "선길후흉"의 운이다. 52년생 시비와 관재로 일시 고민하나 해결된다. 40년생 근본을 벗어나는 행동 삼가라. 업무에 경쟁이 심화될 운.

사-이름은 중천에 뜬 해와 같이 떠 있으나 혼자 고심에 빠질 수 있음이라. 자기 중심을 ㅈ바아야 한다. 65년생 새로운 사업과 대인관계에 좋은 운이 올 수 있다. 53년생 경제적 난관이나 가정사가 고생끝에 해결. 41년생 주변의 도움을 적극 받아라.

오-투자만 하고 수입이 따라오지 않을 수 있음이라. 큰 욕심을 부리면 짜증만 나고 경쟁관계로 건강 악화. 66년생 의사 충돌 조심. 54년생 친인척이나 가까운 사람 망신수 조심. 42년생 가까운 사람이 귀인이 돼 돕고 재수가 따른다. 원행 길하다.

미-무엇인지 모르게 심란한 상태가 될 수 있다. 자신의 처지를 비관할 수 있으니 적재적소에 맞게 지출할 것. 67년생 무리한 욕심을 버려라. 55년생 남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 따른다. 43년생 이사나 이전에 길한 운이 보인다.

신-남을 이용해서 자신의 이득을 추구하지 말라. 망신수에 관재·구설이 따른다. 68년생 어려운 고비를 넘어 희망의 항해를 시작하는 운. 56년생 어려움속에서 남을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는 자세가 필요. 44년생 자리변동 운. 건강 점검할 것.

유-지금은 자신의 주관이 흐려질 수 있어 사물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힘이 든다. 자신을 가다듬고 주변정세를 잘 파악할 것. 69년생 주위의 배경을 이용하라. 57년생 사소한 문제는 혼자서 처리할 것. 45년생 새로운 사업에 발전 운이 보인다.

술-쥐를 잡으려다 독만 깨는 격이라서 자기 분수에 벗어나는 행동을 하면 일시적이지만 고난에 빠지게 된다. 70년생 차츰 운이 풀리니 자신의 부족함을 비관하지 말 것. 58년생 문서·서류관계 확인 필요. 46년생 남을 소개하는 일로 고민할 수.

해-모처럼만에 투기문서에 운이 따르고 관재·구설·송사건이 해결될 수 있음이라. 71년생 화재나 갑작스런 충돌 주의. 59년생 부부간 사소한 오해로 다툴수 있다. 47년생 말조심 할것. 다된 밥에 재뿌릴 수 있음이라. 철저한 비밀유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