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복잡한 일들이 해결되고 재정도 풀린다. 기분도 가벼워져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시기이다. 72년생 급하게 계획을 세우거나 추진하면 저항이 따른다. 60년생 우쭐한 마음에서 비롯되는 행동은 재정부담만 가중. 48년생 어려움속에 길한 운.

축-단숨에 일을 처리하는 마음을 버릴 것. 끈기있는 행동과 기다림으로 대처하라. 73년생 체면을 차리지 말고 불의의 정에서 벗어날 것. 61년생 뜻하지 않는 금전 생긴다. 막힌 문서 해결. 49년생 돈 문제로 마음만 급하다. 37년생 건강 악화 조심.

인-현명한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여 자신이 모르는 문제점을 찾을 것. 74년생 군중심리에 따른 행동은 금물. 62년생 부부간 눈속임이 생기고 애정문제로 인한 풍파 유의. 50년생 예의를 지키고 인심을 잃지 말 것. 38년생 주변상황의 동요 우려.

묘-자신의 독선에 빠질 우려가 있고 남을 믿지 않고 의심하여 고립될 수 있음이라. 63년생 부하직원과 손을 잡으면 성공할 수 있는 운세. 51년생 저지른 행동에 대해 후회하지 말고 향후 진로를 계획하라. 39년생 일시적인 파란과 구설 따른다.

진-변화할 수 있는 운이나 신중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이다. 64년생 금전·법률문제에 고민이 따를 수 있으나 근본을 벗어나지 않으면 큰 문제없이 넘어간다. 52년생 명쾌한 결단력 필요. 40년생 이사·변화에 길한 운. 여행이나 이동 삼가는 것이 좋다.

사-자기 자신을 위하여 노력하고 한번 마음 먹은 것이 변하지 않게 자신을 잡아줄 동료가 필요한 날이다. 65년생 매사에 협력하고 서로가 이끌어 협동하면 성공할 운세이다. 53년생 처음은 고전하나 보람을 찾겠다. 41년생 인기상승에 소문 무성.

오-자만에 빠지지 쉬운 때이며 헛된 생각에 문서 손재와 더불어 부부 이별운이 숨어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라. 66년생 바다속의 보물을 구하는 격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인내할 것. 54년생 정보교환이나 교류를 확대할 운. 42년생 자손에 길하다.

미-상사나 어른의 도움을 얻고 부하직원이나 후배의 조력으로 성공할 운이나 분수밖의 일에는 손대지 말고 탐하지도 말라. 67년생 음주운전 유의. 55년생 문서에 득이 따른다. 하던일에 짜증이 나지만 시간이 해결한다. 43년생 남을 쉽게 믿지 말것.

신-서먹한 사이나 반목했던 관계가 해결될 수 있는 운. 68년생 부동산 문서관계로 구설이 따를 수 있으니 모든 일을 서류로 남겨라. 56년생 감언이설에 현혹되지 말고 느긋한 마음으로 대처하라. 44년생 투기 금물. 기다리면 뜻밖의 행운 찾아온다.

유-지나친 동정심으로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힐 수 있음이라. 69년생 내부 불안과 자리의 불안정 운이나 차츰 좋아진다. 57년생 경거망동은 들어오는 복을 내쫓는 격이다. 신중하라. 45년생 법률문제나 기타 문제가 생기면 장기전으로 대처할 것.

술-작은 일에 흥분하지 말고 한발 물러서서 어떤 것이 유리한 것인지를 따져서 행동할 것. 70년생 불쾌한 일과 모략·중상이 있을 수 있으나 큰 동요없이 넘어간다. 58년생 고민하던 부동산 문제 해결된다. 46년생 노력한 만큼 보람을 찾겠다.

해-짜증이 나더라도 미소를 잃지 말고 자신의 지혜를 짜내면 예상밖의 수입을 얻을 수 있다. 71년생 까다로운 금전문제 해결 실마리 보인다. 59년생 윗사람과의 변화나 주변 인물의 갑작스런 변화 유의. 47년생 자신을 누르는 방법을 모색하라.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