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한국여자축구가 제13회 아시아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서 일본의 벽을 넘지 못하고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14일 대만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이전까지 10차례 싸워한번도 이겨보지 못한 일본과 대등한 경기를 펼쳤으나 경기 종료 1분전 오타니에게결승골을 허용, 1-2로 패했다고 선수단이 알려왔다.

 이로써 일본과의 역대 전적에서 4무7패를 기록한 한국은 중국-북한 경기의 패자와 16일 3-4위전을 갖게 됐다.

 차성미, 이지은을 투톱에 내세운 한국은 전반부터 미드필드를 강하게 압박하며경기의 주도권을 잡았으나 수비와 미드필더간에 넓게 벌어진 공간을 비집고 들어오는 일본의 역습에 고전했다.

 일본은 전반 10분 미드필드 왼쪽에서 올린 센터링이 문전으로 흘러들어오자 고바야시가 오른발로 원바운드슛, 선취골을 뽑았다.

 한국은 전반 27분 이지은이 왼쪽 미드필드에서 띄워 준 프리킥을 머리로 받아넣어 균형을 이뤘고 후반 20분께 일본 이사카의 슛이 한국 골포스트를 맞고 나오는등 행운이 따라줘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듯 했다.

 그러나 한국은 후반 44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올린 일본의 프리킥을 수비수가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문전에 있던 오타니가 오른발로 가볍게 차넣어 결승골을 뽑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